어썸벤처스, '잇츠 어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성료

2020.12.09

 

 

▲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어썸벤처스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잇츠 어썸'(IT's AWESOME)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잇츠 어썸은 어썸벤처스가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멘토링, 세미나, 타운홀 미팅, 워크숍 등으로 이뤄졌다.

 

프로그램에는 인공지능(AI), 5세대(5G),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VR) 관련 유망 스타트업 8곳이 참가했다.

 

 

이들 참가 기업은 VR·AR 기반 건축 설계 협업 플랫폼 개발 업체 '에이디',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신체 측정과 이를 활용한 3차원(3D) 가상 피팅 및

VR 패션쇼 등을 제공하는 '에이아이바', 엣지컴퓨팅 기술 기업 '셀플러스', AI 기반 비디오 홈트레이닝 플랫폼 업체 '데브언리밋',

스마트 도심 물류 서비스 기업 '고박스', 멘탈 케어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오늘한알' 등이다.

 

 

지난달 26일 열린 데모데이에서는 기업별 사업 모델 및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 투자자들과 1:1 라운드 테이블 회의를 진행했다.

 

 

어썸벤처스는 검토를 거쳐 에이디, 에이아이바, 고박스 3곳에 시드투자를 완료했다.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참가 기업들의 투자

및 해외 진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기업들이 잇츠 어썸에 많이 참여했다"며 "이번 프로그램 경험이

위기 극복과 성장, 해외 진출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List